먹다남은 삼겹살로 삼겹살 김치볶음밥 해먹었어요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3. 26. 00:42 / Category : 요리모음/한그릇야

먹고 남은 삼겹살을 이용해 삼겹살 김치볶음밥을 만들어 봤어요

보통은 김치볶음밥에 햄이나 베이컨을 넣어서 볶곤한데  햄,베이컨보다  삼겹살이 더 쫄깃쫄깃하니 맛있죠

삼겹살 드시다가 남은거라던가 아니면 냉동실에 잠자고 있는 삼겹살 해동시켜서

이렇게 김치넣고 간단하게 볶아보세요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엄마손표 김치볶음밥 완성 이랍니다

 

 

 

 

삼겹살 김치볶음밥 재료소개

삼겹살2줄 , 밥한공기반, 옥수수콘 1숟갈, 양파작은거 1/2개

쪽마늘3개,  실파5줄기, 김치 100g (6줄기정도)

양념: 식용유1숟갈, 꽃소금 3꼬집, 후추약간, 매실청1숟갈 ,통깨약간

 

 

 

 

삼겹살은 구워먹고 남은걸 활용하셔도 되고요

저처럼 팬에 두장 구워서 이렇게 잘게 썰어주셔도 좋고요

구우실땐 소금하고 후추로 밑간해서 삼겹살에 간을 맞춰주세요

 

 

 

 

이렇게 김치통에 든 김치 한포기 꺼냈는데 이양은 너무 많고요 여기서 반만 사용해 주세요~

 

 

 

 

 


 

배추김치는 잎사귀 6장정도 되는양이고요....

일단은 세로로 길쭉길쭉하게 잘라서 반대로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쪽마늘 3개는 얇게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 주시고요

실파랑 양파는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  옥수수콘도 한숟갈 넣어줄거고요

 

 

 

 

여기서 잠깐!!! 옥수수콘 한캔사서 한번에 다 먹을 자신이 없을땐

이렇게 끓는물에  데쳐서 한김 식혔다가 한번 먹을 양만큼씩만 비닐팩에 담아서 얼려주세요

비닐팩에 넣기전에 키친타월등에 받쳐서 물기를 닦아서 넣어주심

 알갱이가 서로 달라붙지 않고 깔끔하게 얼리실수 있을꺼예요.

 

 

 

 

 

마른팬에 식용유 1숟갈 두르고 쪽마늘을 먼저 넣고 마늘향이 오르게 볶아주시고요~

앞뒤로 살짝 색깔나게 튀겨주셔도 별미에요.

 

 

 

 

 

 

마늘향 오르게 한후에 먼저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김치넣고 한 3분여 볶으시면 김치숨이 적당히 죽는데 이때 썰어둔 삼겹살과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와 구운 삼겹살 넣고  3분여 볶다가 ~ 밥 투하

밥은 한공기 반 넣어줬고요

볶음밥에 들어가는 밥은 조금 고슬고슬한 밥이 좋은데

저는 밥이 좀 질어서 ㅠㅠ 볶아놨을때도 밥알이 뭉쳐있어서 조금 맛이 덜했어요

 

 

 

 

 

 

밥넣고 볶다가 살짝 간을 보세요~ 저는 살짝 싱거워서 양념좀 해줬네요

꽃소금 3꼬집, 후추약간, 매실청1숟갈

 매실청 대신 꿀이나 올리고당 물엿, 설탕등을 넣어주심 되는데요

저는 김치는 너무 시어져서 넣어줬는데 취향껏 설탕이나 매실청등 단맛이 나는 양념은 빼주심 좋겠죠

양념은 취향껏 굴소스나 케찹등을 넣어서 부족한 간을 맞춰도 좋고요

거의 볶아졌을때~  옥수수콘 넣고 실파다짐 넣고  몇번 볶아서 불 내리고 통깨쳐서 마무리

 

 


 

 

꼬들꼬들 쫄깃한 삼겹살에 ~ 아삭아삭 거리는 김치

깔끔한 뒷맛을 내주는 양파와 실파까지  이렇게 같이 볶은 궁합이 환상이네요 ~ ㅋ

 

 

 

 

 

찬은 이렇게 몇일전에 담근 오이&무 간장장아찌와 함께~

적당히 맛이 들어서 너무 맛있네요

제가 요즘 장아찌 사랑에 빠져서 ~ 떨어지기가 무섭게 담아놓고 하는데요

울 애들도 제 입맛대로 잘 따라오네요 장아찌 너무 좋아해요
 

 

 


   정말 밖에 나가서 이정도 양으로 사먹을려면 만원은 족히 될터인데

사먹는 외식요리 못지않게 맛있는 삼겹살 김치볶음밥 완성이요! ㅋ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