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요리 닭죽 슬로우쿡으로 만들었어요!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7. 28. 22:38 / Category : 요리모음/일품요리

복날에 슬로우쿡으로 닭죽 만들어 먹었어요!

저는 오븐에 슬로우쿡 기능을 처음 이용해 보는데요

와 정말 이거 천국의 맛이야! 막 요래~ ㅋㅋㅋ

 

 

 

 

제가 한 오븐 요리 중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고 아이들도 남편도 너무 좋아해서 자주 해줄 거 같아요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게 복요리로도 좋지만 환자식, 영양식으로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슬로우쿡 요리를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구나! 를 느낀~ 닭죽이네요

 

 

 

 

 

 

 

 

초복요리 닭죽 만들기 재료소개

닭다리 4개 , 찹쌀 2/3컵, 백미 1/3컵 (합이 1컵 종이컵기준) , 대추3개, 마늘10쪽내외

양념: 부추 3줄기, 당근다짐 약간, 실고추 약간 , 간장3숟갈, 참기름1숟갈, 후추약간, 청주한숟갈

 

 

 


 

 

 

 

가장 먼저  찹쌀 2/3 컵 , 백미 1/3컵 해서 합이 1컵을 씻어서 살짝 불려주세요

불려주지 않아도 슬로우쿡은 오랜시간 조리하는지라 알아서 확 퍼지더라고요 ㅎ

 

 


  
 

 

 

 

오늘 초복요리 닭죽에 들어간 닭 부위는 닭다리 !!

닭 부위 중에서 안심살하고 닭다리쪽을 가장 좋아하는지라  닭다리로 준비했어요

쫄깃쫄깃하면서 ~ 지방질이 적어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부위네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뽀득 뽀득 문질러 가면서 서너번 흐르는 물에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닭죽에 함께 넣어줄 대추와 쪽마늘 10개내외

쪽마늘이 작아서 10개 넘게 넣었는데 ~ 일반쪽마늘 기준으로 10개 정도 넣어주심 되고요

대추는 끓는 물에 한번 살짝 데쳐주심 대추 말릴 때 묻은 이물질들이 쉽게 떨어져 나가겠죠

 

 

 

  

 

 

 

불린 쌀 바닥에 깔고 ~ 그 안에 닭다리 넣고 대추와 쪽마늘도 한데 넣고 물양은 쌀 양에 5배

그러니 종이컵 기준으로 5컵 합이 1리터 되겠고요

조금 더 걸쭉하게 드실 분들은 7컵 정도 부어주심 좋아요

 

 

  

 

 

 

이렇게 냄비에 모든 재료 담고  뚜껑까지 덮어서 오븐에 쏘옥 넣어주세요

저는 주물냄비를 이용했는데요

손잡이가 프라스틱으로 된 냄비는 사용하지 마시고 일반 스텐이나 주물로 된 냄비를 이용해 주시고요

유리용기도 오븐 전용용기를 이용해 주세요

 

 


 

 

 


 

 

 이렇게 6시간 동안 오븐에 슬로우쿡 기능으로 해서 닭죽이 완성됐어요~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궁금하시죠? 아래 보시죠 ㅋㅋㅋㅋ

 

 


 

 

 

 

저도 이 모습 보고 놀랬다는~ 서프라이즈 막요래 ㅋㅋㅋ

닭다리 모양은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쌀은 퍼져서 너무 부드럽게 조리 됐고요

대추와 마늘도 푹 익혀져서~  재료 안에 있는 영양분들이 쪽 빠져 나와 건강에 더 좋을 거 같단 생각도 했고요

 

 

 

  

 

 

살이 뭉글뭉글하니 확 퍼져서 정말 죽같이 완성됐네요 ㅋㅋㅋㅋ

살짝 떠 먹어보니 아우 정말 맛있다 이 맛에 슬로우쿡 하나 보다 란 생각도 들고

 

 

 

  

 

 

닭죽에 간을 전혀 안 한지라 ~ 닭죽 위에 뿌려서 간을 맞춰줄 양념장도 만들어 봤어요

부추 3줄기, 당근다짐 약간, 실고추 약간 아주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잘게썰고 다진 부추 3줄기, 당근다짐 약간, 실고추 약간에  간장3숟갈, 참기름1숟갈, 후추약간, 청주한숟갈

위 모든 재료들  한데 넣고 양념장 만들어 닭죽  그릇에 담고 양념장 곁들여서 맛있게 냠냠!

 

 

 

 

 

 

 

  

 

 

​이렇게 완성된 닭죽에~ 양념장 적당히 끼얹고 섞어서 ~  폭풍흡입

실은 당근과 부추를 처음부터 넣어서 조리 하려고 했는데

 야채들이라 퍼져서 지저분해 보일 까봐 양념장으로 따로 준비했는데요

 


 

 

오동통 닭다리도 먹고 부드러운 쌀죽도 먹고

마늘을 넣어줘서 그런지 느끼함 전혀 없이 담백하니 어찌나 고소하던지

일반 백숙해먹고 남은 국물에 만드는 그런 닭죽보다 백만스물한배 담백하고 깔끔하니 맛있다는~ 흐흐흐흐흐

 

 

 

   

 

적당히 쫄깃함이 느껴지면서도 부드러운 닭다리가 ~ 닭죽하고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손으로 벗기지 않아도 수저로 조금만 힘줘도 닭살이 술술 벗겨져서 먹기 넘 수월하네요

이렇게 맛있게 해먹고 나니 울 친정엄마 한 그릇 해주고 싶더라고요 ㅎㅎ

시엄마는? 하실 텐데 멀리 사시니;;;;; 가깝게 사는 울 엄마부터 큭큭!! ;;;;;

 

 


이렇게 맛있는 요리기능이 있는데 왜 그동안 슬로우쿡 기능을 안 써먹은 건지 ㅋㅋㅋㅋ

남편 출근시켜놓고 집안 청소 좀 하다가 한 낮에 맞춰놓고

남편 올 시간에 내놓으면 남편 분들 감동할거라 확신해요

이런 닭죽은 어디 가서 돈 주고도 못 사먹는 그런 맛이에요

슬로우쿡 있으신 분들 복날요리로 꼭 한번 만들어 주세요   ^^

 

블로그의 사진과 글은

별바라기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불펌,재편집,무단복제,네이버를 포함

외부 사이트 링크는 삼가해 주세요

필요하시면 스크랩은 마음껏 해가세요.

단! 불순한 의도 (상업적 목적)로

위의 사항을 위반할 시

​법적인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하겠습니다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