멸치와 견과류가 하나가득 브레인푸드 미역자반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3. 20. 00:27 / Category : 요리모음/매일요리

바삭바삭하고 오독오독 씹혀서 치아건강에도 좋은 미역자반이에요 ~

미역자반은 바삭바삭 오독오독 씹히는 지라 치아건강에도 좋은 음식으로누구나 쉽게 만들수 있으며
멸치와 견과류등을 함께 넣고 볶으면 칼슘과 두뇌발달에도 좋은지라 아이들 밑반찬으로도 좋고
입이 심심할땐 주전부리로 먹을수도 있고 반찬 없을때 밥에 넣고 비벼먹어도 별미랍니다
우리집 애들은 이거 만들어 두면 오며가며 손으로 잘 주워 먹더라고요 ㅎㅎㅎ
 
 
 

 

 

 브레인푸드 미역자반  재료소개

마른미역 20g, 볶음 잔멸치 1.5줌, 아몬드 3숟갈,청양고추1개, 홍고추반개
양념: 포도씨유3숟갈, 설탕1숟갈,꿀2숟갈, 참기름1숟갈,통깨약간 ,고운소금0.3티스푼,간장1숟갈,

 
 
 
 
 
건미역은 가위를 이용하든 손으로 자르든 한입크기로 해서 뚝뚝 잘라서 준비해 주시고요
 
 
 

 

 멸치와 아몬드슬라이스~ 손으로 쥐어서 멸치 1.5줌 , 아몬드 3숟갈  준비해 주시고요

 
 
 
 
 홍고추와 청양고추 모두 세로로 반을 갈라 씰을 털어낸후에 가늘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잔멸치와 아몬드는 이렇게 마른팬에 볶아주세요 ~
마른팬에 볶는 이유는 보관중에 눅눅해진 멸치와 아몬드를 바삭바삭한 식감으로 즐기기 위한것도 있고
마른팬에 한번 볶으면 멸치와 아몬드에서 떨어져 나온 가루를 털어 깔끔하게 조리할수 있어요
 
 
 
 
 
 
이렇게 마른팬에 볶은  멸치와 아몬트 체에 담아 흔들어 주세요 ~
흔들면 이렇게 마른 부르러기 가루가 하나가득 나오는데요 
이렇게 잔 부스러기 가루를 털어내줘야 깔끔하게 조리할 수 있고 바삭바삭한 식감까지 유지할 수 있어요
 
 
 

 
 
 

궁중팬에 식용유 3숟갈을 두르고 열좀 오르게 한 후에 중불에 놓고  손으로 잘라둔 미역을 넣고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대략 3분여 중불에서 튀기듯이 볶아주시다가 

 마른팬에 볶아둔 멸치와 아몬드를 함께 넣고 볶아주시고요~
 

 
 

 


 

 

 

아몬드,멸치넣고~ 2분여 볶다가  고운소금0.3티스푼,간장1숟갈, 설탕1숟갈,꿀2숟갈  넣고 재빨리  2분여 볶다가


 
 
 
 

양념을 넣고 간을 적당히 맞춘후에 마지막으로 버무릴 단계에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한번 더 뒤적여 가면서 볶아준 후에 참기름과 통깨쳐서 마무리
원래 자반엔 꿀이나 올리고당 그런거 보다 설탕이 들어가야 더 바삭해지는데~ 
설탕대신 꿀로 해서 영양적인면을 더 신경썼어욤 ㅎㅎ
 

 

 

 
 

 

이렇게 멸치와 견과류가 하나가득 영양반찬 브레인푸드 미역자반이 완성됐어요~
울집애기들은 이 반찬 너무 좋아해요 ㅎㅎ
밥하고 먹을때 말고도 손으로 자주 집어먹곤 하네요
저희 남편은 술 마시때 마땅한 술 안주 없을때 미역자반으로 대신하고요 ㅎㅎ
간단하면서도 아이들 남편 모두 좋아하니 자주 밥상에 올리게 되네요  ^^
 
 

이렇게 볶은 미역자반 바로 볶아서 손으로 살짝 집어 먹으면 바삭바삭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도 좋고
과자처럼 바삭한 느낌인지라 주전부리식으로 입이 궁금할때 조금씩 과자처럼 드실수 있고요
밑반찬으로 즐겨도 좋고 밥위에 뿌려서 주먹밥 만들어 드셔도 별미랍니다 ^^
 
 
 
 

 

고추는 실상  색감을 좀 맞추려 넣었고요 ㅎㅎ 고추 없이 그냥 해도 맛있고요 ~
견과류 아몬드 대신 땅콩을 넣어도 좋고
기타 다른 견과류를 풍성하게 넣어서 바캉스 밑반찬으로 가지고 가면 밥반찬 술안주용으로도 그만인 미역자반이에요~
오래 두고 먹으면 눅눅해 지니 하루 이틀 정도 먹을양으로 준비해 볶고나서 열을 한김 식힌후에
밀폐통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지말고 상온에 두고 2~3일내로 해치우시면 됩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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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ckbacks 0 / Comments 1

  • 익명 2015.03.20 00:32

    비밀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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