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식사로 뚝딱!달랑무(총각무) 김치볶음밥

Author : 별바라기 별바라기★ / Date : 2015. 3. 26. 21:12 / Category : 요리모음/한그릇야

점심시간즘에 일어나 아점겸 아이들과 함께 먹은 달랑무김치볶음밥이에요

남편은 눈 뜨자마자 우릴 버리고 가출을 했어요~ 우앙 ㅠㅠ

남편이 둘째태어나기 전까지 주말만 되면 등산하고 낚시를 자주 다녔는데

둘째 태어나고나서부터 제가 등산, 낚시  내 허락없이는 절대 금지야! 해놨는데 ㅠㅠ

이제 애가 좀 머리 크고 또 가게도 정리하고 백수로 돌아가니 우리들 버리고 밖으로 많이 도네요  흑~ ㅠㅠ

쟈기만 재미보기야~~~~~~~ 억울해 억울해~

나도 하고 싶은거 많은데~ 하면서 전화로 잔소리좀 하고 ㅎㅎ

잔소리 한다고 해서 되돌아 올 사람이 아니라는걸 아는데도 그래도 소리라도 질러놔야 할거 같아서 다다다다다~부부뿌뿌뿌~

저는 어제 잠들기전에  곱창을 먹은지라 눈뜨자마자 위로 쑤셔넣기 힘들어 아이들한테 볶음밥 만들어줬어요

 


 

 

달랑무(총각무)김치볶음밥 재료소개

밥 한공기반,  달랑무김치 5-7개 , 후랑크소세지 미니 10개내외 ,실파 5줄기

달랑무김치 국물 반국자, 올리고당 2숟갈,식용유 2숟갈,

 계란2개, 꽃소금 약간, 통깨 약간, 마법의 가루 1티스푼

 

 

 

달랑무김치(총각무김치) 6개~~ 꺼내서 줄기하고 무쪽하고  분리해서

무쪽은 주사위모양으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 줄기쪽도 3-4cm 길이로 해서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후랑크 소세지 미니도 얄팍하게 채썰어 준비해 주시고 쪽파 5줄기도 곱게 채썰어 준비해 주세요

 

 

 

​잘게 썬 달랑무 무쪽~~~ 주사위 모양에 1/4크기정도로해 잘게 썰어줬는데요

줄기와 함께 볶지 마시고 ~ 식용유 2숟갈 두르고 무를 먼저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

한 5분여 볶다가  달라무 무김치통에 든 김치국물 반국자 떠서  함께  볶아주시고요 ~

무가 적당히 익으면  달라무김치 줄기를 넣고 ~ 

바로  햄 썰어둔거 넣고  마법의 가루 1티스푼 넣고 7분여 달달볶아주세요

 

 

달랑무와 줄기가  국물이 바뜩해 질정도 볶아짐

올리고당 2숟갈 넣고 1분여 뒤적이며 볶아준 후에 밥 한공기 반 넣고

밥알이 뭉치지 않게 마구마구  재빨리 볶아내 주세요

 

 

밥알이 뭉치지 않게 재빨리 볶아준 후에 ~

마무리로 통깨좀 뿌리고  통깨 살짝쳐서 마무리

 

 

 

 

 

거의 김치볶음밥이 완성됐을즘 후라이 2개 굽고 해서 

밥위에 올려서 맛있게 냠냠

 

 

 

 

 

 

 

 

그릇에 담아서 ~ 된장국 끓이고 해서 한끼 때웠네요 

요즘 귀차니즘인지라 ㅋㅋㅋ 아니 다른데 미쳐서 이렇게 볶아서 한끼씩 때워주곤 해요

애들이  잘 안먹으면 반찬좀 신경쓰고 할텐데

이렇게 해줘도 너무 잘 먹고 또 김치볶음밥 해달라는 말을 너무 자주해서

일주일에 서너번은 이렇게 한끼씩  때우고 사네요

게으른 엄마가  먹는음식에 기를 잘 들여놔서

이렇게 볶아주고 된장국이나 계란국 하나만 내줘도 넘 잘 먹어요 ㅎㅎ

 

 

 

 


​사진찍다보니 밥이 식어서  팬에 다시한번 넣어 볶아줬네요

모든 음식이 따뜻할때가 더 맛있잖아요~

이렇게 볶아서 울 두 딸랑구 맛있게 냠냠!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Tags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1

  • 지나가던사람 2015.06.08 23:50

    꿀꺽! 맛있어보이네요 저도 오늘은 한번 김치볶음밥해먹어야 할 듯 하네요 저렇게 완성도가 높을지는 모르겠지만 (손재주가없어서 ㅠㅠ) 볶음밥에서 빛이 나는게 너무 맛있어 보여요!

    REPLY / EDIT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