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볶음밥 치즈구이 (김치도리아) 한끼식사로 제격!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4. 1. 16:10 / Category : 요리모음/아이간식

김치 볶음밥 치즈구이에요~ 김치 도리아라 할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일본말이고해서 우리식으로 김치볶음밥 치즈구이라 지어봤네요

이런들 어떠하리오 저런들 어떠하리오~ 맛만 있음 그만이져

엄마가 담아주신 배추김치가 적당이 익어서 지금 딱 김치볶음 해먹기 딱좋아 만들어 봤네요

간단하게 이리해서 울 딸아이와 만들어 먹었어요

 

 

 

 

김치볶음밥 치즈구이 재료소개

김치썰어서 한컵반정도 분량. 피망1/3개. 양파1/3개. 스팸작은거 반통. 옥수수캔 3숟갈.

소금.후추약간. 밥한공기반 ! . 올리고당한숟갈 . 통깨약간.

피자치즈 2줌. 슬라이스치즈3장 .파슬리가루 적당양

 

 

 

 

 

 

김치가 딱 적당이 익은듯하죠

찌개 끓여먹기에도 좋고 볶음밥 좀더 시면 볶아서도 먹고

저흰 실상 김치만있어도 울 딸랑구하고 저하고는 세끼 다 해결할 정도로 김치를 좋아하는데

남편이 입이 짧은지라 늘상 두세가지 반찬은  매일 하는듯해요

 

 

 


 

배추김치 1/8포기정도인데 썰어서 담으니 종이컵기준으로

한컵반정도 나오더라고요~ 이리 주사위 모양으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속은 안 털으셔도 되고요~ 김칫국물도 따로 안 준비하셔도 됩니다.

 

 

 

 

 

 

볶음밥에 같이 들어갈 재료에요

스팸 작은거 반캔정도에 옥수수캔 밥수저로 3숟갈정도

양파와 피망1/3개정도 해서 준비해 주심 될꺼같네요

없음 없는대로 준비하세요~ 오늘 볶음밥에 특징이람

식용유등 오일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스팸볶다가 나오는 기름을 이용한다는 거에요~

스팸이 의외로 기름이 많이 생기더라고요

어쩌다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먹는게 스팸인데~ 실상 그리 좋아하지도 않고요

근데 햄이 없어서~ 준비해 봤어요

캔에서 꺼내~  흐르는물에 한번 씻어서 기름기를 제거하고 잘게 썰어서 준비

나머지 재료들도 주사위모양으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가장먼저~ 스팸을 넣고 볶아주세요

스팸을 먼저 볶는이윤 스팸에서 기름기가 많이나오는데

식용유대신 요 기름을 이용해서 김치를 볶아줄꺼에요

 

 

 

 

스팸을 한 3분여 볶다가 나온 기름에 김치를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어느정도 익음 한 5분여 볶아주시다가

 

 

 
 

 

김치가 어느정도 익음 양파와 피망을 넣고 또 5분여 볶아주세요

양파와 피망등 거의 다 익었을때쯤~ 밥한공기반을 넣고~ 또 볶아주세요

 

 

 

 

 

 

밥까지 넣고 거의 볶아졌을때 올리고당 한숟갈넣고

조금 드셔보시고 간이 좀 싱겁다 싶으심 소금이랑 후추 약간 넣고

밥알하나하나 살도록~ 센불에서 후다닥 볶아주시고요

다 볶고나서 옥수수캔 3숟갈정도 넣고 고루 잘 썩어

한김 식혀서 그릇에 담고치즈 올리고 해서 오븐이나 전자렌지 구워주심 됩니다.

오븐은 180분에서 15분정도 / 전자렌지 3분여 돌려서 완성!

 

 

 

 

 

 


이리 볶아서 통깨 살짝 뿌려서 마무리

이리 볶아서 바로 드셔도 맛있지만 김치볶음밥과 치즈가 무지 잘 어울려요

약간 매콤한 김치볶음밥에  고소한 치즈맛이 더해져 뜨거울때 먹음 정말 맛있어요

제가 직장다닐때~ 자주 점심메뉴로 먹던게 김치도리아인데

처음에 도리아보고 아 느끼할꺼같다고 이게 뭐냐 했는데~

한번 맛본 이후론 일주일에 두세번은 줄곧 먹었던 메뉴가 바로 김치도리아에요

당연 집에서 만든게 더 맛있답니다.

 

 

 

 

 

 

 이리 치즈까지 다 올리고~ 파슬리가루 살짝 뿌려~오븐으로 고고씽!

 

 

 

 

 

 

 

오븐에서 다 구워졌네요~ 이제 맛있게 시식

 

 

블로그의 사진과 글은 별바라기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불펌,재편집,무단복제,네이버를 포함 외부 사이트 링크는 삼가해 주세요

필요하시면 스크랩은 마음껏 해가세요.

단! 불순한 의도 (상업적 목적)로 위의 사항을 위반할 시

​법적인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하겠습니다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szzgwJ

 

 

 

Tags : , , , ,

Trackbacks 0 / Comments 1

  • BlogIcon 2015.04.12 13:58

    도리아는 일본말이 아닙니다
    고유명사는 그대로 불러주는것이 맞습니다

    REPLY / EDIT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