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 저염식단 깨소스 채소무침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4. 3. 15:59 / Category : 요리모음/건강요리

ebs에서 방송된 저염요리에 소개된 깨소스 채소무침이에요

한국인에 나트륨섭취량이 전세계적으로 과하게 많은지라 고혈압환자들도 많고

또 과도한 나트륨섭취로 인해 각종질병에 많이 시달린다고하네요

대표적인게 고혈압을 비롯한 고지혈증과 비만이라고 하니 나트륨 섭취 조금씩 줄여가자고요

오늘 소개하는 저염식단 깨소스 채소무침은 나트륨 함량을 줄이면서도

전혀 싱겁지 않은 느낌으로 먹을 수 있는 깨소스 채소무침이에요

 

 

 

 

# 깨소스 채소무침 재료소개

-재료  : 오이(1/2개), 방울토마토(15개), 양파(1/8개), 청피망(1/4개)

-깨소스 재료  : 참깻가루(3T), 레몬즙(1T), 매실청(1T), 올리브유(1T), 소금(약간)

 

 

 

 

 

 

 

오이(1/2개), 방울토마토(15개), 양파(1/8개), 청피망(1/4개)

깨소스채소무침 에 들어갈 채소에요

예전엔 방울토마토가 왜 채소야 과일이지 했는데

뭐 지금도 마트에가면 과일매대에 있으니 과일로 봐도 크게 거슬리진 않을꺼 같네요

정확한 명칭은 과채소라고 하네요


 

 

 

 

 

 

 오이(1/2개)는 한입 크기로 썰어주시고요

전 방울토마토 크기와 비슷하게 잘게 잘라줬어요

 

 

 


 

 

 

  청피망(1/4개),  양파(1/8개)도 잘게 다져주심 되는데요

청피망의 경우 반질반질한 겉보단 안으로 썰어주셔야 칼이 미끌어 지지 않고 칼질이 수월할꺼에요

안쪽으로 튀어나온 피망의 이음부분도 칼로  도려내면 다져주는데 더 수월하겠죠

 

 

 

 

 

이렇게 청피망과 양파 모두 잘게 다져서 준비!!

 

 


 

 

방울토마토(15개)는 끓는 소금물에 데쳐주세요

방울토마토를끓는물에 데치면 항암효과에  탁월한 리코펜의 흡수가 잘 될뿐 아니라

토마토의 단단한 껍질도 쉽게 벗겨지고요

벗겨질 정도로 오래 데치진 마시고요

소금넣고 방울토마토 넣고 한  30초간 데쳐서 체에 담아 얼물에 식혀주세요

 

 

 

 


 
데친 방울토마토는 얼움물에 담가주셔야..  톡톡함 식감을 느낄수 있어요..

 

 

 


 

 -깨소스 재료 -

들깨가루(3T), 레몬즙(1T), 매실청(1T), 올리브유(1T), 소금(약간)

여시 1T는 밥수저로 한숟갈로 생각하심되요

 

 

 

 


 

방송에서는 들깨가루대신 참깨를 갈아서 사용했는데요

참깨대신 간단하게 들깨로 이용해 봤어요

방송에서 이종임 선생님도 들깨나 참깨나 취향에 맞춰

둘중 하날 이용해도 된다고 하셔서 전 들깨가루로 소스를 만들었답니다

 

 

 

 

 

*삼삼한 밥상 노하우 ‘깨&레몬즙’

짠맛, 매운맛을 대신하는 고소한 깨와  상큼한 레몬즙으로 간을 조절해보세요 

 

 

 

 


 

손질한 방울토마토, 오이,  다진 청피망, 양파등  모든 야채 재료들을 한데 넣고

들깨가루 레몬소스를 넣고 수저로 고루고루 무쳐주세요

 

 

 

 

 

색감이 너무 이쁘죠? 이요린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그만인듯해요

우리몸에 염분기가 많으면 다이어트에 많은 방해를 받게 되는데요

염분기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다가보면 밥량도 늘고 물양도 늘어 위가 늘어날뿐 아니라

똑같은 음식의 똑같은 양을 먹더라도 염분기가 많은 음식이 살도 많이 찐다고 하네요

 

 

 

 

 

방울토마토와 기타 다른 야채와 과일을 넣어서 해주면 가족모두의 건강식이 될꺼 같아요

아삭아삭 거리는 오이와 탱글탱글한 토마토의 앙상블

그리고 아삭아삭 거리면서 살짝 매콤한 맛까지 심심하지 않게 맛내기 역할을 톡톡히 해낸 피망과 양파

그리고 오늘의 가장 큰 ~ 맛내기 일등공신 들깨레몬소스 정말 환상이네요

잔칫집이나 손님초대시 살라다나 샐러드 많이 하게 되잖아요

전 그런요리보다 이렇게 들깨로 무쳐낸 깨소스채소무침이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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