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닭 만드는방법 (파채 써는 방법)

Author : 별바라기 별바라기★ / Date : 2015. 5. 6. 19:49 / Category : 요리모음/아이간식

파닭 만드는방법 (파채 써는 방법)

 얼마 전 남편 힘내라는 응원의 말에 ~

나 정말 시집 잘 온 거 같아 ! 이말이 들어가 있더라고요

그 말 듣고 각색해서 울 랑군님 한테 제가 "당신은 정말 나한테 장가온거 영광인줄 알아라~ 쫌!!" 막 이러니

울 랑군님이 한다는 말이 "개코나~ !!" 

훔~ 제가 요즘 너무 굶겨놔서 배우자의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많이 떨어진거 같아요

이럴땐 울 랑군님이 좋아하는 맥주랑 함께하면 좋을 안주하나 만들어 줘야 겠죠?

그래서 선택한 ~ 오늘의 요리는 파다다다다닥~ 파닭 이에요!!

 

 

 

 

 

◆ 파닭 만드는방법 재료소개

닭 안심살 500g,  대파2뿌리 , 치킨 파우더 2컵 , 계란1개

겨자소스:  간장3숟갈, 씨겨자 한숟갈, 미림2숟갈 (청주로 대체가능),

매실청3숟갈, 레몬즙1숟갈, 참기름1숟갈

 

 

 

 

 

 

가장 먼저 해야 할 게 닭 손질에 앞서 겨자소스를 미리 만들어 두셔야 하는데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놔야  더 감칠맛 나게 즐기실 수 있어요

겨자소스:  간장3숟갈, 씨겨자 한숟갈, 미림2숟갈 (청주로 대체가능), 매실청3숟갈, 레몬즙1숟갈, 참기름1숟갈

이렇게 모든 재료들 한데 넣고 고루고루 잘 섞어서 냉장고에 넣어두시고요

 

 

 

 

닭 안심살500g

파닭을 하는 닭의 부의는 닭볶음용 한마리를 하셔도 좋고

닭가슴살, 닭다리등  좋아하는 부위로 준비해 주시고요

저는 닭 안심살로 준비해 봤는데요

닭 안심살은 닭가슴살에 비해 덜 퍽퍽하고 부드러워 제가 닭요리 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부위랍니다

손질이 깔끔하게 되어있는데 그래도  청주나 포도주, 우유등에 부어서 누린내를 적당히 없앤 후에 하심 더 맛있어요

 

 


  

 

 

이렇게 누린내 없앤다고 포도주를 3컵을 부었는데

집에 오래된 포도주가 좀 많아요 ㅋㅋㅋ 그래서 이용했는데 포도주를 부어주면

닭의 누린내도 없앨 수 있을 뿐 아니라 닭살이 수축되면서 더 쫄깃쫄깃 하더라고요

포도주 부어서 30여분  재워두고요 

 

 

 

 

포도주에 담가놨던 닭 안심살 건져서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서 체에 받쳐 물기를 쏙 빼주세요

 

  

 


 

물기 뺀 닭 안심살 볼에 담고 그 안에 치킨파우더 한컵, 계란1개를 톡 깨서 버무려 주세요

이것이 1차 양념   

 

 

 

 

 

이렇게 계란과 치킨파우더를  넣고 한데 고루 버무려서 30여분 숙성시켜 주세요

숙성이 오래될수록 양념도 적당히 스미고 튀겨냈을 때도 바삭바삭한 식감이 오래가요

   

 


 

제가 채썰기에 달인인거 다들 아시려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아시죠? 하려다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거 같아 급수정했어요 ㅎㅎ

대파 2뿌리 뿌리쪽 잘라내고 손질해서 준비

 

 

 

 

 

파채썰기의 달인 별바라기에요 ㅋㅋ

요즘은 마트 가면 파칼도 따로 있는데 요령만 알면 파칼 그런거 필요없어요 ㅎ

대파를 세로로 반으로 길쭉하게 갈라주심 안쪽으로 딱딱한 심이 보여요 ~

그 심을 빼고 부드러운 쪽만 이용하심 더 깔끔하게 즐기실 수 있는데요

세로로 반 갈라서 심빼고 겉껍질들은 종이처럼 넓직하게 펴서 접고접고 해서 가늘게 채썰어주심되요

접어서 파의 길이가 짧아지니 썰기도 쉽고요 안쪽이 바깥쪽으로 오게 해야 칼이 미끄러지지 않고 잘 썰려요

말로 하려니 힘드네 이런 건 동영상으로 한번 보여주면 끝나는데 ㅜㅜ;;

 

 

 


이렇게 가늘게 채썬 대파들 오늘도 역시나 아주 잘 썰렸군요 ㅋㅋㅋ

이 상태로 그냥 드시는 게 아닌 물에 담가

안쪽에 미끄덩 거리는 점액질을 제거하고 물기 털어서 드시는 거에요

 

 

 

 

 
 

채썬 대파 이렇게 물에 담가 양손으로 파채를 살살 비벼가면서 미끄덩 거리는 점액질을 제거해 주세요

미끄덩 거리는 점액질을 제거해줘야 깔끔하게 드실 수 있어요

뭐 물론 점액질 그대로 드시면 파향도 더 나고 매운맛이 더 들지만 ~

점액질을 제거해 주면 담백하고 깔끔하면서 맵지 않아 아이들도 잘 먹는답니다

 

 


  

 

 

점액질 비벼서 없애준 후에 이렇게 체에 받쳐서 물기를 쏙 빼서 준비해 주시고요

 

 

 

30여분 치킨파우더 양념에 재워놨던 닭 안심살 꺼내서

이렇게 또 한번 치킨파우더 입혀서 튀겨내 주심되요

치킨파우더가 충분히 묻어 있어야 더 바삭바삭하게 튀겨지는데요

저는 오늘 기름에 튀기는 게 아닌 오븐에 튀겨 봤답니다

  

이렇게 치킨파우더 입힌 닭 안심살 오븐팬에 올려서 튀김 메뉴로 튀겨내 줬어요

원래는 기름에 튀겨야 맞는데 기름음식 싫어해서 오븐에 튀김기능으로 튀겨줬네요

오븐이 없으면 에어프라이어라던가 ㅋ 것도 없으면 기름에 튀겨주세요

기름에 튀기는게 가장 맛있긴 해요 ^^

 

 

 


이렇게 튀겨져 나왔네요 ~ 기름 한 방울 없이 바삭바삭하게 튀겨져 나온 치킨 이에요 ~

이대로 그냥 머스터드 소스에 콕 찍어 드셔도 맛있지만 파채와 겨자소스 뿌려 먹으면 환상!! ㅠㅠ

 

 


 

 

이렇게 접시에 튀김 담고 이 위로 파채 적당히 올리고 겨자소스 뿌려서 맛있게 냠냠!

 

 


 


파채와 겨자소스~ 그리고  양파 장아찌까지 한데 곁들이니 정말 환상이에요

제가 했는데도 바삭바삭한 치킨에 담백하고 깔끔한 파채에 소스도 정말 환상인듯  ;;;

그리고 입가심용 양파장아찌까지 이렇게 한데 준비해서 먹으니

정말 사먹는 치킨보다 백만스물한배 더 맛있더라고요  킁 ㅋㅋ

 

 


 

 

겨자소스는 일반 겨자보다 씨겨자로 하면 덜 맵고 감칠맛나요 ㅎㅎ

제 요리에 씨겨자가 많이 나오는데요 저는 겨자가 들어가는 요리에 씨겨자를 많이 사용해요

매운걸 못 먹는 아이들을 위해 씨겨자를 주로 넣는편인데 아이들도 맵지 않아 잘 먹더라고요

 

 


 

​오늘의 요리는 아빠 힘내세요!

 너네  아빠 제발 이거먹고 힘도내고 엄마한테 장가온거 가문의 영광으로 알아줬음 좋겠다 막요래 ㅋㅋ

만들기도 수월하고 또 집에서 만들어 경제적이고 위생적이니

주말요리나 아니면 여름방학 맞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 간식으로도 준비해 보세요 !

앗! 그리고  파닭엔 정말 맥주가 환상의 궁합을 이루네요 !!!

 

블로그의 사진과 글은 별바라기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불펌,재편집,무단복제,네이버를 포함 외부 사이트 링크는 삼가해 주세요

필요하시면 스크랩은 마음껏 해가세요.

단! 불순한 의도 (상업적 목적)로 위의 사항을 위반할 시

​법적인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하겠습니다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szzgwJ

 

 

 

Tags : , , , , , , , ,

Trackbacks 0 / Comments 2

  • BlogIcon 충화 2015.05.07 23:42

    다음 메인에 있어서 들어왔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네요~ 파를 물에 씻어야 더 깔끔하다는거 알게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REPLY / EDIT

    • Favicon of https://nightsho.tistory.com BlogIcon 별바라기 별바라기★ 2015.05.08 00:01 신고

      감사합니다 파채를 물에 비벼줘야 미끄덩 거리는 점액질어 없어져요 ㅎㅎ 맛있게 해드시고 건강하세요 ^^

      EDIT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