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확 줄인 현미 야채 짜장밥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5. 7. 00:48 / Category : 요리모음/일품요리

짜라짜짜짜~ 짜XXX 보다 백만 스물한배 더 맛있는 현미 야채 짜장밥이에요 ㅋㅋㅋ

오늘 짜장밥은 다이어트를 위해 고기를 하나도 넣지 않고 만들어 봤는데요~

고기넣고 춘장, 기름 왕창넣고 지글지글 볶은  짜장면보다 보다 훨씬 담백하고 깔끔하네요 ㅎ

옆집사는 언니가 친정엄마가 보내주셨다면서 

호박하나를 줘서 집에 있는 야채들 꺼내서 술렁술렁 만들어 봤어요 ㅎ

오랜만에 짜장밥 해주니 남편도 아니들도 넘 잘 먹으니 흐뭇하더라고요 ^^

 

 
 

 

 

현미밥 짜장? 자장? 아무튼 현미 짜장밥 재료소개

양파, 감자, 호박,당근,새송이버섯, 양배추  (모든 양은 양파 반개 기준으로 준비 / 양배추만 2배)

짜장분말 한팩, 식용유 1숟갈, 꽃소금 약간, 매실청2숟갈, 후추약간

 

 

 

 

 

 

백미와 현미 반반씩 섞어서~ 현미밥을 지어 봤어요

밥이 지어질 동안 ~ 휘리릭  짜장 만들어 봤답니다.

 

 

 

 

 

4인분으로 준비해 봤는데요 사진에 보이는

야채(양파, 감자, 호박,당근,새송이버섯, 양배추  )는

 다 사용하는게 아닌 양파 반개 기준으로 해서  양파 반개 정도의 양으로만 준비해 봤답니다.

 

 

 

 
 

고기가 안 들어가니 새송이 버섯은 꼭 넣어주세요 ~ 새송이 버섯한개!

잘게 깍두기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

볶아서 ~ 끓이면 쫄깃한게 고기식감이에요

 

 

 

 
 

양파, 감자, 호박,당근,새송이버섯, 양배추 

이렇게 야채 6가지 썰어서 준비해 봤어요 ~

 

 

 

 

 

양파만 따로 볶고~  양파외에 단단함이 비슷한 야채들은 한데 볶아주세요

양파 볶을때만 식용유를 1숟갈 넣어주시고

그외 야채들 볶을땐 식용유 없이 마른팬에 볶아주세요

 

 

 

 

 

 


이렇게 식용유 두르지않고 ~ 볶아봤어요

모든 야채엔 아주 조금씩 손가락 꼬집으로 해서 소금으로 살짝 밑간해 주시고요


 

 

 

 

 

살짝 볶은~ 야채들 멀티팬에 다 붓고 ~ 이안에 물 500ml 붓고  끓여주심되요

 

 

 

 

 

 


 

 

물 붓고 10여분 팔팔 끓여주다가 야채가  다 익음~

 

 

 


 

그때 짜장분말을 넣고 2~3분여 한소끔 더 끓여내 주심되요

 

 

 

 


 

매실청 2숟갈, 후추 약간 쳐서 마무리 해주세요

이렇게 만든 짜증 밥위에 붓고  식감을 살려서

송송썬 실파 다짐 좀 뿌리고 해서 내주면 때끼리~ ㅋㅋ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현미와  야채로만 준비해 

식용유 적게 넣고 만든  짜장밥느끼함 전혀없이 담백함 그 자체네요

고기 넣지 않고 새송이버섯을 고기삼아 넣었더니 쫄깃하면서 고기 식감 제대로 나는데요 ㅋㅋㅋ

솔직히 짜장면에 고기 들어가나 안 들어가나 별 큰 차이는 못 느끼겠더라고요

 

 

 

 

 

 

 

제가 중국집 배달 짜장면을 거의 안 먹어요 맛도 맛이지만 느끼하고

또  면요리 먹고나면 속이 부대껴서  일년에 한두번 먹을까 말깐데

이렇게 야채로 만든 짜장밥은 ~ 부담스럽지 좋고요

현미밥이라 먹고 나서도 소화도 잘되고  아이들뿐 아니라

당뇨, 성인병, 채식주의자 분들께도 추천하고픈 야채짜장이네요 ㅋㅋ

 

 

 

 


오늘 비가 올려고 하는지 날씨가  많이 꾸물거리는데 ~ 이런날 즐겨도 좋을거 같아요

온 집안에 짜장냄새 화악~ 풍기니 울집이 중화요리집 같네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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