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 겸 해장하기 좋은 굴국밥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6. 4. 1. 01:13 / Category : 요리모음/한그릇야

 

 별바라기의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아침식사 겸 해장하기 좋은 굴국밥 

간단한 아침식사겸 해장하기 좋은 굴국밥이에요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맛에 

김치 하나면 한그릇 든든하게 때울수 있는 요리에요 

국물내기만 잘하면 초보분들도 손쉽게 맛내기 할 수 있는 국물요리니 

아침밥 거르지 마시고 굴국밥으로 배도 든든히 채우시고 

또 하루 열심히 살아가자고요 





  




굴국밥 재료소개 

굴 300g 

두부 반모

불린미역 반줌 

쪽파 3줄기 

청양고추 2개

홍고추 반개 

다진마늘  반숟갈 

국간장 1숟갈 (나머지는 소금간)


밑국물내기 

국멸치 10개내외

건 다시마 3장 

보리새우 1숟갈 

물 6컵 





  


오동통한  내 굴 

요즘 굴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살도 제법 통통하게 오른데다가 바다내음까지 짠하게 전해져

요즘 밥상에 굴요리를 자주 올리게 되네요 

굴 손질하는법은 

소금물에 5회정도 흔들어 가며 

굴껍질과 이물질을 제거해 주시고

물기 빼서 준비해 주시고요 





  

미역도 반줌 넣어줄꺼에요 

미역는 미리 불려 준비해 주시고요 

저는 자른 미역을 사용했는데

일반 미역은 불려놨다가 먹기 좋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두부도 반모 한입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쪽파3줄기 ,청양고추2개, 홍고추 반개도 썰어서 준비해 줬어요 

조금 칼칼한 맛을 느끼고 싶어서 청양고추를 넣었으니

담백하게 즐기고 싶으시면 빼셔도 되고요 

여기에 국물맛을 시원하게 해주는 무를 넣어주면 좋은데 

저는 오늘은 그냥 건너 뛰었네요 ㅎ 





 




국물요리에서 가장 중요한 밑국물이에요 

국물요리에 밑국물만 맛있어도 반 이상은 성공한거!! 

조금 귀찮더라도  천연재료를 사용해 밑국물을 만들어 주시고요 

저는 국멸치 10여개, 건 다시마 3장, 보리새우 1숟갈에 물 6컵 넣고

처음엔 뚜껑 열고 5분여 센불에서 끓여줬고요 

그 다음엔 뚜껑을 닫고 10여분 중불에서 

육수를 충분히 우려서 준비 했네요 

밑국물내기한 멸치외 재료들은 버려주시고요 

물만 쪽 따라서 준비해 줬어요 




 


밑국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미역과 두부를 먼저 넣고 2분여 끓이다가 




 


손질해둔 굴을 넣고 또 한 2분여 끓여주다가 





 


굴국에 넣은 굴에 양은 국그릇으로 한 그릇 넣어줬고요 





 


국물에 간은 국간장으로 1숟갈 넣어주시고

나머지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 주시고요 



 


 


마무리로 위에 썰어둔 채소와 다진마늘 넣고 한소끔 더 끓여서 마무리 해주세요 





 


이렇게 바다내음 가득한 굴과 

미역이 들어가 시원함 그 자체고요

밭에서 나는 콩두부가 들어가 

이대로 한그릇 떠서 드셔도 

식사 대용식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저는 이렇게 밥 반공기 그릇에 담고 

굴국 적당히 올려서 한끼식사로 때웠네요 






 


시원, 담백 , 고소함이 어울어진 굴국밥이 완성됐어요 

저는 소금간을 하지않고 국간장으로만 간을 맞춰

조금 싱겁게  먹었는데요 

굴 국밥에 바로 담근 겉절이나 

신김치 올려 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잖아요 ㅎㅎ

간단하면서 속까지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 굴국밥 해장하기에도 너무 좋네요 



 


환절기라 피부 당기시는 분들도 많고

피부가 많이 거칠어 지신분들도 많은데 

굴은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서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린 굴국밥 ~

밥넣지 않고  조금 싱겁게  끓여서 

국만 드셔도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줄듯하니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께도 미용음식으로 추천하네요 




 별바라기의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