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홍떡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1위레시피 견과류 꿀호떡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6. 8. 10:46 / Category : 요리모음/아이간식

홍석천 홍떡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1위레시피 

 해피투게더 야간매점에서 홍석천씨가 1위한 홍떡을 만들어 봤어요

이거 예전에 제가 다른데 기고한 요리라 너무 반가웠어요 ㅋㅋㅋ

그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아이간식으로 제가 소개했던 요린데

어제 해피투게더 보면서 화들짝 놀랐네요~ 어므나~ 이거 내꺼야! 내꺼!!! ㅋㅋ

견과류가 브레인푸드인데 아이들에게 먹이고 싶은데 그냥 주면 잘 먹질 않아서

씨앗호떡처럼 이렇게 만들어 주네요 하고 소개한 요린데 웬일이니~

여튼  이요리 나올때 부터 1위할줄 알았어요~ 왜냐 이맛 느낌 알자낭 ㅋㅋㅋ

만들기도 쉬울뿐 아니라 손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에 브레인푸드겸 치매 예방에도 좋고

또 얼마전 이웃님 블로그에서 보니 견과류가 뱃살 빼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글을 봤거든요

요즘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견과류를 풍성하게 넣어서 만든거라 아침에 눈뜨자마자 이렇게 만들어

큰애 학교 가는데 먹여서 보냈네요 ~

 점심엔 남편 만들어 주고 ...  아이뿐 아니라 남편도 잘 먹는지라 자주 해먹고 있는 요리중 하나랍니다.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1위레시피 홍석천 홍떡 재료소개 

견과류 손으로 쥐어서 2줌, 꿀 2숟갈, 설탕 밥수저로 깍아서 한숟갈 , 식빵, 버터

 

 

 

 

 


 

 

홍석천에 홍떡은 씨앗호떡을 간편하게 즐길수 있는 형태로 호떡과 샌드위치의 중간정도라고 보심 되는데요 ㅋㅋ

달콤한 꿀과 견과류와 폭신한 빵이 한데 잘 어울어져 별미랍니다.

 

 

 

 

 

 

 

 

 

견과류 손으로 쥐어서 2줌, 꿀 2숟갈, 설탕 밥수저로 깍아서 한숟갈

견과류는 칼로 잘게 다져서 준비해 주세요

 

 

 

다진 견과류를 그릇에 담고 꿀3숟갈, 설탕 깍아서 한숟갈 넣고 고루고루 뒤적여 주세요

이렇게 꿀을 넣어주는건 견과류들이 흩어지지 않고 견과류에 단맛이 고루 잘 섞여요

설탕은 취향껏 빼주셔도 되고요

 

 

 

 

 

 

 

 

꿀에 잘 개운 견과류를 밥수저로 한숟갈 정도 떠서 식빵위로 올려주세요

견과류위에 식빵을 덮어주세요! 여기서 잠깐 ~ 제가 요리팁 하나 알려줄께요 !!

 

 

※ 이렇게 모양틀로 해서 찍어낼때 식빵을 전자렌지에 30초정도 돌리면 식빵이 눅눅해져서 잘 붙어요

전자렌지에 돌리는 방법 외에도 식빵 안쪽으로 해서 분무기로 물을 살짝 축여주심 더 잘 붙는답니다

이렇게 가운데 꿀견과류 소를 채우고 식빵 두개를 포개서 찍어내 팬에 앞뒤로 살짝 구워내 주심 끝!!!

 

 

 

 

 

 

 

 

팬에 버터를 살짝 넣고 꿀 견과류넣고 찍어낸 빵을 앞뒤로 구워주세요 ~ 노릇노릇하게 ㅋㅋ

저는 누가 와서 살짝 태웠는데 뭐 먹을만 해요 ㅋㅋ

이렇게 해서 호떡마냥 손에 들고 한입씩 냠냠!!

 

 

.

.

.

.

.

.

 

 

 

 

 

모양틀로 찍어낼때 꿀이 흐르지 않으니 이렇게 살짝 덜 붙어도 상관없고요

꿀이 줄줄 흐르는 거면 마무리를 꾹꾹 눌러서 잘 해줘야 하지만 바로 먹을거라 상관없네요

앞뒤로 노릇노릇 하게 구워진 모습~저는 전에 팬 말고 오븐에 구워 먹었는데 오븐에 구워도 별미랍니다 ^^

이렇게 구워서 아침에 딸아이 아침식사로 해서 우유랑 함께 먹여 보내고

남은 식빵과 견과류 소로 남편 두개 만들어 주고 ㅎㅎ

 

 

 

 

 

 

 

이렇게 한입크기로 잘라줘도 좋고요 ~ 손님상에 놨을때 이렇게 한입크기로 잘라서 1/4 등분으로 잘라서

요지 꽂아서 내주면 되고요 ~ 간단하지만 맛있는 간식겸 야식인 홍석천에 홍떡!!! ㅋㅋㅋ

홍석천 홍떡 해피투게더 야간매점 1위레시피 잘 보셨나요?

만들기도 쉽게 재료들도 비교적 구하기 쉬운 재료들인지라 많이들 해드실꺼 같아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설탕을 빼주시고요 바삭한 느낌이 들게끔 드시고 싶으시면 오븐에 돌리시고요 ~

더 고소한 견과류를 맛보고 싶으신 분은 견과류를 다지기전에 마른팬에 노르스름하게 볶아서 넣어주셔도 좋고요

이안에 치즈가 들어가도 맛있어요~ ^^

 

블로그의 사진과 글은 별바라기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불펌,재편집,무단복제,네이버를 포함 외부 사이트 링크는 삼가해 주세요

필요하시면 스크랩은 마음껏 해가세요.

단! 불순한 의도 (상업적 목적)로 위의 사항을 위반할 시

​법적인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청구하겠습니다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s://goo.gl/szzgwJ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