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삼 삼계탕 만드는 법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12. 27. 03:36 / Category : 요리모음/일품요리

산삼 삼계탕 만드는 법 


인삼과 비슷한 새싹삼을 넣고 


삼계탕을만들어 봤어요 


아따~ 열나네 ㅋㅋㅋ


저는 산양근 산삼만 명현현상으로 


몸에 열이 나고 그러는지 알았는데


새싹삼을 먹었는데 몸에서 막 열이더라고요 


그래서 아냐~ 그냥 내가 일을 좀 


벅차게해서 열나나 부다 했는데


두번째 먹고 세번째 먹어도 


먹고나면 몸에서 열이 나더라고요


신기했어요 ;;; 


그러면서 몸이 한결 가뿐해 진다는데 


그런건 모르겠어요 ;; 


제가 정말 요 며칠 맡아둔 일 때문에 


하루 한두시간 잘까말까 


그럼서 달리고 있는지라 ;;;  


몸이 가볍긴 보단 체력이 


쉽게 지치진 않는거 같아요 ㅋㅋ


엄마가 며칠전에 마트 갈때 


반팔티 입고 나갔다 오니 하는말이


저냔이 산삼먹고 힘나서 저러고 다닌다고 ^^;; 


아무튼 삼이 저한테 맞나봐요 


요즘 힘든데도 쉽사리 지치진 않네요 ㅋㅋ


이러다가 산삼 다 먹으면 


그땐 또 푹 주저 않는거 아냐 ;; ㅋㅋ








 

 



산삼 삼계탕 재료소개


삼계탕용 닭 1마리 


찹쌀현미 반컵 


대추


은행



새싹삼 2뿌리 


쪽마늘 10개내외 










 



 


 

 

산삼 삼계탕에 들어가는 재료 되시겠습니다 ㅋ


삼계탕용 닭1마리, 은행, 대추,밤, 산삼


사진엔 보이지 않지만 


압력솥에 찔때 쪽마늘 10개정도 넣어줬네요 





 

 

 

 

 

찹쌀현미에요 


종이컵으로 해서 반컵정도 씻어서 5시간불렸어요 


미리 불려두세요 ~ 


아 오늘 삼계탕 땡겨!!  그런 생각들면


쌀부터 씻어서 불리세요 ㅋㅋ 










 


 




마트에서 산 삼계탕용 닭 한마리 


아니 근데 닭이 크기는 삼계닭인데 왜그리 늙었냐 ;;;


아주 그냥 살이 축축 쳐져가지고 ;;;


아무튼 그래도 먹어야져 ㅋㅋㅋ


흐르는 물에 뽀득뽀득 문대가면서 깨끗히 씻은 후에 


뒷 꽁지는 가위나 칼로 잘라 주시고요 












 



 





뒷 꽁다리 부분 털린 부분에 ㅋㅋ 


속 재료를 빵빵하게 채워주세요 


현미쌀, 대추,밤,은행 까지 


아주 꽉 채워서 넣어줬고요

















 




속 재료 넣고나서 이쑤시개를 이용해 


빠져 나오지 않도록 찔러주세요 








 


 




속 채운 삼계닭을 압력솥에 넣고  


물을 잠길정도로 붓고 


쪽마늘 10개 내외 은행 넣고 남은거 넣고 


새싹삼 2개 뿌리와 잎파리 까지 넣고 푹 쪄주세요 












 


 



​압력솥으로 해서 시간은 짧게 걸렸어요 


센불에서 10여분 끓이다가 


약한불로 5분정도 해서 완성!!!


압력솥마다 출력이라고 해야하나? 


진공상태라고 해야하나 ㅋㅋ


아무튼 압력솥 추 흔들리고 나서 


5분간 더 쪄주면 될거 같아요 











 

 

 


 

뚝배기 다소 큰거에 옮겨 담고 


그위로 새싹삼 잎파리 올리고 해서 담아 봤어요 









 

 



요즘 날씨도 많이 쌀쌀해 지고 


체력적으로 제가 좀 벅차고 한데 


예전같으면 세월아 네월아 하고 


푹 쉬어주곤 했지만 


제가 꼭 해야 될 일이기에 조금은 힘든데 


그래서 제몸은 제가 챙기기로 하고 


먹고 싶은거 있음 거의 다 먹고 살아요 


안그래도 우리집은 


엥겔지수가 가장 높은데 ㅋㅋㅋ


참고 모으고 악착같이 살아봐야 


늘 돈은 새더라고요 ;;


그래서 하날 먹더라도 


이젠 좋은것만 먹고 싶고한데 


새싹삼 일주일 넘게 먹고 있는데 


귀한걸 먹는다는 생각이 잡혀선지 


정말 저한테 잘 맞는거 같아요 


열도 나긴 하지만  밤을 새도 


체력이 버틸만 한게 ㅋㅋㅋ


저 이러다가 건강식품 전도사 될거 같아요 


요즘 만나는 사람들 한테 나 산삼 먹었잖아요 


막 요러고 있어요 ;; ㅋㅋㅋ











 

 


 

산삼 삼계탕에 맛은 일반 삼계탕 맛하고 


크게 다를건 없고요 똑같아요 


삼 냄새도 강하지 않고  


이렇게 해서 환절기 아이들 건강식이나 


남편분, 어르신들 건강식으로 


내줘도 좋을듯 하네요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