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소라회무침] 소주안주로 제격인 소라회무침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8. 13. 23:25 / Category : 요리모음/일품요리

[왕소라회무침] 소주안주로 제격인 소라회무침

소라가 이렇게 맛있는지 첨 알았네용

쫄깃쫄깃하니~ 바다내음도 나는거 같고

아삭아삭한 야채와 함께 무쳐두니 진수성찬 부럽지 않던걸요~ ㅋㅋ

무치는 방법은 뭐 굳이 따로 안 알려드려도 주부경력좀 있음 다들 잘 무쳐내실꺼 같은데요

전 이렇게  초무침엔~ 설탕을 넣지않고

매실청을 넣어서 단맛도 잡아가면서~ 해산물의 약간의 비릿함도 없앤답니다

양념장 비율  저처럼 하시면  제가 느꼈던 그맛 그대로 맛있게 만드실수 있을꺼에요

그럼 같이 만들어 볼까요? ^^

 

 

 

 

 

소라회무침 재료소개

왕소라 1kg  /  야채: 배추속잎 5장, 미나리10줄기정도, 오이반개, 당근채조금

양념장: 고추가루2숟갈, 고추장0.5숟갈, 매실청5숟갈, 사과식초5숟갈, 다진마늘1숟갈,

간장2숟갈, 올리고당1숟갈, 꽃소금살짝 ---- 무치고나서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

 

 

 

 

 

 

 

 


 

​왕소라에요~ 너무 신선하져?

바다에서 갓 잡아올려~~ 아이스박스에 얼음을 하나가득 채워서 보내주셨는데요

아이스박스채로 뚜껑 덮어놨어요

배송오고나서 바로 해먹지 못해서

그럼에도 얼음이 살짝 녹았을뿐  신선 그 자체더라고요

왕소라 손질방법은 여길 참조해 주시고요​

 

http://nightsho.tistory.com/396

​​

 

 

 

 

 

 

왕소라 2kg 가 왔는데요~ 1kg 는 이렇게 삶아서 얇게 썰어서 회로 만들어 먹고요

남은 1kg 로 이렇게 무침요리 해먹었어요

왕소라였던지라 크기도 엄청시레 컸었고

​삶아서 살만 발라두니~ 양이 꽤나 많더라고요

2kg 면 가족들 3~4명이 배부르게 먹을정도로 해서 드실수 있을꺼에요

 

 

 

 

 

 

 

 

 

사진처럼 오이는 어슷썰기 배추속잎도 한입크기로 해서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미나리는 한올한올~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혹시 있을지 모르는 거머리등이 있나 잘 살펴 한올한올 깨끗이 씻어서

밑둥에 뿌리쪽은 좀 잘라내 주시고요

아랫쪽에 잎사귀쪽도 쳐 내시고 사용하세요

잎사귀를 다 쳐내지 마시고~ 반정도 쳐 낸다 생각하심 될꺼같네요

길이는 4~5cm 길이로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당근은 가늘게 채썰어 준비해 주시고요~

청양고추나 대파등도 있음 좀 넣어주세요 전 없어서 패쓰했네요

 

 

 

 

 

 

양념장: 고추가루2숟갈, 고추장0.5숟갈, 매실청5숟갈, 사과식초5숟갈, 다진마늘1숟갈,

간장2숟갈, 올리고당1숟갈, 꽃소금살짝 ---- 무치고나서 참기름 통깨로 마무리

 

 

 

 

 

 

큰볼에 양념장 한데 넣고 비닐팩끼고 양념장 고루고루 섞어서 주시고요

이렇게 양념장 만들어 준비된 소라회와 함께

야채등을 넣어서 설렁설렁 무쳐내 주시면 됩니다

이런 무침요린 손에 힘을 주지 마시고 설렁설렁~ 무쳐내주세요

끓는물에 데친나물류는손으로 조물조물 힘을 줘도 되는데

이런 무침요린 힘을 줘 무쳐내심 야채가 숨이 금방 죽으니

설렁설렁 양념장이~ 재료에 고루 잘 뭍혀질 정도로만 ^^

 

 

 


 

 

다 무치고 나서~ 참기름한숟갈 통깨좀 쳐서 마무리 해주시고요

접시에 담기전에 새싹채소로 모양좀 살려봤어요 ㅎㅎ

 

 

 

 

 

 

 

 

 

 


 

 

소라회무침 아삭아삭한 야채와 함께 쫄깃한 소라회와 함께 같이 한입 

으으으으~ 정말 술을 부르는 요리 아닌가요~? ㅋㅋ

밥 반찬으로 드셔도 맛있지만 이런 무침에는 소주가 제격이져~ ^^

이렇게 무쳐놨더니 딸아이는 소라만 쏙쏙 골라먹고

요즘 한창 클때라 그런지~ 매콤한 무침요리도 잘 먹고

아무튼 이거저거 잘 먹어서 이쁘긴한데 옆으로만 퍼지는 딸이 걱정 스럽네요 ㅠㅠ;;

살이란게 찌기는 쉬워도 빼기는 어려운걸 제가 아는지라~ㅋㅋ

에효~ 절 닮아서 맛있는거 앞에서 제어가 안되는 딸을 보고 있자니 제 속이 말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한창 클때인데 많이 먹고 운동도 많이 시키면 되겠지만

요즘 날이 더워져서 그런지~또 운동을 게을리하는 딸을 보니 제가 나서야 할꺼 같기도 하고요 ㅎㅎ

그래도 이렇게 칼로리낮고 야채가 풍성한 들어간 소라회무침은 맘껏 먹게해줘야겠죠 ~ ^^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