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백선생레시피 밥도둑 묵은지볶음

Author : 별바라기★ / Date : 2015. 9. 10. 08:04 / Category : 요리모음/방송요리

집밥백선생레시피 밥도둑 묵은지볶음

백주부님 요리중에 제가 하는 방법하고 한 눈에 안 틀린 요리가 바로 묵은지볶음이에요

백종원씨가 하는 그대로 저도 똑같이 만들어 먹곤 했는데요

그리고 방송을 통해서 들으니 이 묵은지말고 달랑무(알타리무) 묵은지로 볶은걸 좋아한다고 하셨는데

이것도 저랑 똑같아서 놀랬네요

그러고 보니 백주부님이나 저나 생긴게 비슷한거 같아요  (꿀꿀돼지상 ㅋㅋㅋ)

 

 

 


 

 

​묵은지볶음 재료소개

묵은지 한포기, 대파한뿌리, 들기름3숟갈, 다진마늘1숟갈 ,설탕1/1숟갈 ,통깨약간

 



 

 

 


묵은지 한포기는 소를 털어내고 흐르는 물에 씻어 양념을 없애주시고요

참고로 방송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묵은지볶음은

김치에 짠기와 신내가 많으면 덜 맛있어요

오래된 묵은지는 찬물에 반나절정도 담가두셨다가 신기와 짠기를 적당히 빼서 볶으시면 되고요

묵은지를 자를때 줄기쪽은 칼집을 더 줘서 깔끔하게 잘라주세요

 

 

 

 

 

 


 

 

 


대파 다소 작은걸루 한뿌리인데요

큰 대파는 반정도 준비해 주심 될거같네요

파기름을 내서 볶아주는지라 대파를 좋아하면 더 넣어주셔도 되고요

 

 

 

 

 

 

 

 


팬에 들기름3숟갈정도 두른후에 파를 넣고 파기름을 만들어 주세요

파기름을 만들고 나서 다진마늘 1숟갈 넣어주시고요

다진마늘은 볶다가 넣는게 아닌 파기름에 먼저 넣고 볶더라고요

 

 

 

 

 

 

 

 


파기름에 묵은지를 넣고 5분여 볶다가

 

 

 

 



 

 

 


설탕 반숟갈정도 넣어서 김치의 신기를 좀 없애주시고요

 

 

 

 

 

 

 

 


설탕넣고 3분여 더 볶다가 마무리로 통깨나 간 통깨를 넣어서 마무리

김치의 간은 중간에 볶다가 묵은지에 맛을 살짝 보고

조금 싱겁다 싶으면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대신하시고요

참고로 저는 간이 적당해 따로 간은 하지 않았네요

 

 

 

 

 

 


 

 

 


이렇게 초간단 묵은지볶음이 완성됐어요 ㅎㅎ

이건 솔직히 뭐 요리도 아니져 ;;;

요리는 아닌데 진정 밥도둑~

저도 이 묵은지볶음만 있으면 밥 한공기 뚝딱! 비워 버리거든요

저는 어려서부터 김치를 비롯해 묵은지, 달랑무, 파김치,깍두기등

김치를 너무 좋아하기도 했지만 식구가 많아선지

김장을 하면 엄마가 보통 몇백포기씩 담곤 했거든요

그래서 늘상 묵은지가 많아선지 묵은지요릴 엄마가 많이해줘선지

지금도 요 묵은지 요리는 뭐든 다 좋아하네요

배추김치말고 시어진 깍두기도 물에 담궜다 이렇게 볶아도 맛있고

이렇게 볶는 방법도 있고 된장하고 국멸치 넣고 끓여서 볶는 스타일도 있고요

통깨대신 들깨가루를 넣어도 별미랍니다

 

 

 

 

 

 

 

​​저렴하면서도 간단하고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는 묵은지볶음~

요즘은 음식점가도 이런 반찬 잘 안나오잖아요 ㅋㅋ

이런건 엄마가 집에서 해줘야 한다는

이웃님들도 냉장고속 묵은지 있으면 지금 당장 꺼내서 볶아보세요

이대로 하면 정말 맛있다는 ... ㅋㅋ

 

 

 별바라기의 집밥요리 카카오채널 구독하기

http://goo.gl/t97MJu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Copyright © 별바라기 집밥요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